본문 바로가기

항공권발권 팁

비엣젯 골프채 수하물 추가하기 일반 위탁수하물로 가능해요

728x90
반응형

 

 
 

오늘 리뷰는 비엣젯으로

골프클럽보낸 후기입니다

무게합산도 편안하고 무게 맞춰서 위탁수하물 갯수도 여러개 같이 보낼 수 있는점이 편했어요.

처음에 저가항공이라 위탁수하물 캐리어 크기만 생각하고 지레겁먹어서 대형수하물로 구매했었는데요

22년 11월 10일 부터 꼭 대형수하물을 선택하지 않아도 일반 수하물로 골프백을 보낼 수 있었어요

비엣젯은 저가항공이라서 티켓이 세분화되서 #스카이보스 #에코 #디럭스 등등 요금제가 나눠져있어요.

일반 에코요금일 경우는 위탁수하물을 따로 추가해야하는데요.

합산요금으로 체크해주시더라구요

 

저는 에코로 티켓을 끊어서 따로 수하물 추가가 필요했어요

스카이보스부터는 위탁수하물 무게 제하고도

골프채 무료예요.

 • 위탁 수하물 크기: 가로 119cm x 세로 119cm x 높이 81cm 이내

   단, 골프클럽 세트는 세면의 합이 203cm 이내 허용됩니다. (2022. 11. 10 부터 시행)

   규격 크기 초과시 초과 수수료 (Oversize fee)가 부과됩니다.

 • 안전상의 이유로 위탁 수하물 1개 기준 최대 무게는 32kg 이하입니다. 

 • 위탁 수하물 수량 제한은 없으나 1인 기준 3개 이내로 위탁을 권장합니다.

출처 비엣젯 사이트 위탁수하물 규정

비엣젯 골프클럽 동반(?) 출국 후기

전에 파리에서 이태리 넘어갈때 악명높은 저가항공은 탔던적이 있는데요.

그 당시에는 우리나라에 저가항공 개념리 없던 시절이라 꼼꼼한 위탁수하물체크에 질려버렸거든요.

6천원대에 무게를 재어주는 걸 휴대할 정도로 저가항공타면 수하물에 신경쓰는 편인데요

비엣젯은 골프채만큼은 수월한 편이였어요

실제 기내반입 7kg을 잰다고 악명높은 항공이라고 알려져있어서 나름 긴장하고 보내보았는데 합산도 잘해주고 무게를 넉넉하게 구매했더니 위탁도 여러개 보낼 수 있어서 편했어요

무게를 체크하고 나서는 비엣젯 일반 골프채는 큰짐부치는곳으로 가서 하더라구요

거기서 5분정도 대기해서 확인해야하구요.

 

새벽시간 출발이라 편하게 진행되었어요.

저말고도 골프채가 워낙 많더라구요

많이 아동해보았으니 다른 저가항공들보다 안전하게 이동되는게 아닐까 싶었어요.

 

 #비엣젯골프채 #비엣젯대형위탁수하물 #비엣젯골프백 #비엣젯골프채 #비엣젯위탁수하물추가 #비엣젯골프여행 #스카이보스 #에코 #디럭스 #비엣젯요금제 #비엣젯골프백무료 #비엣젯인천공항 #비엣젯부산공항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