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발권 팁

가족여행시 항공권 유아 소아 기준나누는 팁,기내 이유식반입

mrs도라 2023. 7. 8. 22:52
728x90
반응형

유아,소아의 기준이 헷갈려하시는 분들있어서 포스팅하게되었는데요.

다른항공보다 까다로운 저가항공으로 예를 들려고해요.

특히 피치항공은 제 기준 저가항공의 시초라고 할수있죠.

처음으로 위탁수화물을 내가 따로추가해야한다고? 라며 신기해했던항공사인데

요즘은 왠만한 저가항공은 전부.. 위탁수화물이 무료가아니죠.

( 같은 저가항공이여도 중화권은 수화물에관해 좀더 관대한 편이구요.예로 15kg이 20kg이라던가 ㅎㅎ)

반응형

그래서 제기준에서는 피치항공이되면 다른곳은 다 된다... 약간이런느낌이 강해요 ㅋㅋ

홍콩익스프레스와 진에어로 아이들과 함께 발권을 해본적이있는데요.

아이들이랑 해외요행가면 좋은점 !

아동한명당 성인2명 출국장의 긴줄을 기다릴필요없이 먼저들여보내주더군요.!

아무래도 아이들은 줄서있을때 산만해서 이런 시스템이 생겨나지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ㅋㅋ

그리고 꿀팁아닌 꿀팁을 얘기하자면 원래 100미리 이상액체는 기내진입을위해 검색대를 통과할때 다 버려야하잖아요.

하지만 애기음료수,이유식은 반입이가능해요.

물론 검색대 통과할때 애기꺼라고 얘기해야하구요.

그래서 진짜 애기 먹일려고 망고주스를 들고 탄적이있는데.....

제가먹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꿀팁아닌가요?....

혹시 이유식을 어찌해야하나 고민하시는분들있을까봐 남겨요. !

만 24개월이 지나면 유아가 아닌 아동요금을 받고

저가항공이나 국내항공이 아닌경우는 24개월이하 요금이 따로 지정되어있어요.

728x90

홍콩익스프레스를 예로들면 항공권당 9000원정도 나오네요. 왕복 18000원

이건 제가끊은 홍콩익스프레스 유아요금 나온 내역서예요. ⬆️⬆️⬆️⬆️

그리고 특별히 아동이라고 할인이있는 항공사는 없다고보면 될정도로 적어요.

아동은 성일요금 동일 !

이렇게 알고계신게 오히려 편하겠네요.

그렇기에 수화물동량 가능하구요!

12세전이라면 동반 성인이 꼭 있으셔야하구요.

그리고 !!! 유아가 24개월기준인데 생일이 가까워졌을때 고민되시면

탑승일기준으로 24개월이전이면 가능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