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발권 팁

대한항공 가족 신청하기 등록 방법 준비 서류 모바일 신청방법 가족관계증명서 무료발급 방법

mrs도라 2023. 7. 4. 23:15
728x90
반응형

 

 

 

대한항공 가족 등록 신청 범위와 모바일 신청방법이예요

추가로 가족관계증명서 무료발급 방법도 함께 포스팅해요

세상 좋아졌다더니 이제 진짜 간단하네요

준비물은 스카이패스 번호와 가족관계증명서예요

온라인에서 가족관계증명서도 무료로 출력가능해서 바로 찍어서 첨부했어요

결과는 2일후에 통과입니다

대한항공 가족등록신청범위

이건 아시아나라 동일했는데요

가족 등록을 신청할 수 있는 가족의 범위가 생각보다 넓어요

사위 며느리까지 가족으로 인정해주네요 ㅎ

마일리지 합산해서 사용 하기는 좋은데 유류힐증료 계산하면 저가항공비교해서 그리 저렴하지는 않더라구요

시간만 있으면 차라리 멀리갈때 사용하고 싶은데

마일리지항공권은 제가 가려는 날은 꼭 없는 신기한항공권이예요 ㅎㅎ

대한항공 가족신청 범위는

배우자, 자녀, 부모, 형제/자매, 조부모, 손자/손녀, 배우자의 부모, 사위, 며느리입니다.

가족 관계 증빙 서류

주민번호가 가려진 가족관계증명서응 제출하면 가능했어요

가족관계증명서는 온라인에서 바로 발급이 가능했는데요

발급방법이따라 가격이 다르더라구요

주민센터에서 사람한테 하면 1000원 무인기기로하면 500원 온라인으로 발급받으면 무료예요

저는 온라인발급을 했어요

네이버에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했습니다

참부파일로 보내는데 열람용은 해당이 안된다고하네요

하나 갖고 있을겸 어차피 첨부에도 사진찍어서 보내야해서 인쇄했어요

 

1년 이내에 발급한 신청인과 등록할 가족의 가족관계 및 생년월일이 명시된 공식 서류만 증빙서류로서 인정됩니다.

(출처 대한항공 홈페이지)

건강보험증 등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없거나 미리보기 문서, 접수증, 청첩장 등 공식적으로 발급되지 않은 문서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주의사항에 나와 있는 미리보기문서라는게 열람용이라고 나 온 페이지 같아요

인쇄를 하면 발급일자가 나오는데 발급일자가 보이도록 촬영해서 첨부합니다 !

가족관계 증빙서류에 생년월일이 표기되지 않으면 신청인과 등록할 가족의 생년월일이 명시된 신분증 사본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대한항공 가족등록신청하기

가족관계증명서만 있다면 바로 신청이 가능해요

 

보기 편하게 포스팅은 모바일 화면캡쳐로 대신했어요

로그인해서 마이페이지로 갑니다

모바일의 경우 바로 가족등록신청이라는 탭이 있어요

 

서류는 준비했고 기본정보를 적어줍니다

추가하는 사람의 스카이패스회원번호를 알고 있어야해요

대한항공에 로그인하거나 발급받은 카드의 번호를 입력해요

 
 

손자 손녀 외손자 손녀 며느리사위까지 ! 증빙서류만 첨부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후에는 같은 자리의 탭에서

가족등록현황도 조회 할 수있어요

저는 처리되는데 2일정도 걸렸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