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발권 팁

비엣젯 환불 신청 방법 일정변경 여정변경 수수료 주의사항 결제오류 해결방법

mrs도라 2023. 7. 4. 23:56
728x90
반응형

 

 

 

비엣젯 환불 방법과 일정변경 여정변경 정리 포스팅 이예요.

흠..

결국 알아보다가 저는 그냥 출국했어요.

뭔가 일이 틀어져서 바꾸는거라 그것만으로도 복잡한데

에라이 환불 해야지! 하고 환불 알아보니까

환불이 포인트로 들어온다고 하더라구요. ?

바꿀 생각이 없을때 비엣젯을 선택하는게 가장 이익이예요.

결제할때부터 경고문구가 많아서 알고는 있었지만 나중에 포인트로 들어온걸 사용하려고 할때 쯤이되면 그때 기분도 별로 일것 같더라구요

아무리 생각해봐도 저는 몇달후에 비엣젯을 타지 않을것 같아서 그냥 환불로 강행하기로 했어요

환불절차는 간단했어요.

피드백의 경우 답변 시간은 언제 올지 모르나봐요.

일단 항공권 문의로 사이트에서 남겼구요.

비엣젯항공 한국총판대리점에서 답변이 와요.

비엣젯 고객센터가 전화연결은 어려워도 상대적으로 질문게시판 응답은 답변이 빨리와서 좋다고 생각했는데요

#결제오류해결방법 포스팅

문의 내역 답변 후기

질문 두개 올려보니까 앵무새시스템이예여 ㅋㅋ

제가 궁금했던내용으로 예를들면 질문이

Q1. 비행 날짜 변경하려고 하는데 수수료가 얼마정도 나올까요?

Q2. 비행 날짜 변경하면서 좌석추가구매한건 연동될까요 ?

Q3. 비행 일정변경하려고 하는데 차액이 10만원이상이더라구요. 차액안에서 일정변경수수료가 빠져나갈까요 ? 아니면 환불하는 방법도 알려주세요. 인천 푸꾸옥 편도 티켓을 인천 다낭왕복 티켓으로 바꿀 수 있나요? .

라고 질문했는데요.

하하

위에 두개 질문은 하단어 정리한 내용과 같은 답변이 왔구요.

세번째 질문은 같은답변 + 환불규정이 함께 왔어요.

대신 마냥 비엣젯이 싫다고 할 수 없는건 답변이 빨라요 ㅎㅎ

실제로 처음에 수하물변경하는것 때문에 연락드릴때 전화는 오전 내내 걸어도 연결이 안되었던 적이 있는데요

혹시나 전화걸기전에 문의한 수하물 추가하려는 내용에 대해서는 세시간만에 답변이 달렸더라구요.

단순질문 아니고 문제 해결하는건 응답이 빠른 편이라 마음에 들었어요.

제 첫번째와 두번째 질문의 답변입니다.

Q1. 비행 날짜 변경하려고 하는데 수수료가 얼마정도 나올까요? 인천 푸꾸옥 편도 티켓을 인천 다낭왕복 티켓으로 바꿀 수 있나요?

Q2. 비행 날짜 변경하면서 좌석추가구매한건 연동될까요 ?

답변) + 코멘트

비엣젯항공 공식판매채널(VJ WEB/APP) 항공권 일정변경에 관한 안내드립니다.

 

■ 출발 3시간 전까지[비엣젯항공홈페이지 – 나의예약 – 수정하기] 을 통해 작업 진행

변경 수수료 : (1인/구간당) 국제선 36USD , 국내선 15USD + 부가세

인천 출발 -> 푸꾸옥 이니까 국제선입니다.

■ 추가비용 : 운임에 대한 차액 , 구간 변경 시 각종 세금 등의 차액금도 함께 부과됩니다. (최종 결제 금액은 “적용할 총 요금”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혹시나 바뀔 일정때문에 대행사 할인(트립닷컴, 인터파크 등등) 을 이용하지 않았는데요.

일정변경만 하더라도 차감되는것들이 많아서 그냥 대행사 할인으로 구매하는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트립닷컴 할인이 아니라면 수하물추가는 아래 포스팅으로 정리해두었는데요.

가격비교해보면 수하물은 대행사에서 나온 발권번호로 수하물추가하는게 더 나요.

그리고 답변은 없었지만 직접 인천->푸꾸옥 티켓을 변경해보니 인천->다낭으로도 변경이 가능했어요.

대신.. 차액은 그냥 날라감..

또르르

 

<일정변경 유의사항>

* 최초 결제했던 동일 금액 이상으로만 변경 처리가 가능하며, 더 낮은 요금으로 변경 시 차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저는 차액이 환불되지 않는것 때문에 티켓변경을 진행하지 않았어요.

제가 끊어놓은 티켓보다 바꾸려는 지역이 월등히 저렴했거든요.

이런상황이라면 환불하는게 낫더라구요.

* 일정변경 시, 기존 구매하신 수하물/기내식은 기존과 동일한 무게/종류로 놔 두셔야 자동으로 따라옵니다.

☞이게 무슨말인지 헷갈려서 꼼꼼히 읽어보다가 혹시나 해서 다시 질문드렸는데요 .

같은 답변이 왔어요.

수하물과 기내식은 똑같이 끊으라는 얘기같은데요

좌석지정은 변경에 그냥 날라가는 돈이였어여..

제 경우 좌석 추가가 되어 있는 상태였구요

(비엣젯은 제가 타본 비행기중에 제일 좁아서.. 좌석은 추가하는편이예요.)

나중에라도 비엣젯을 이용해서 비행기를 끊는다면 확실하지 않으면 추가 좌석을 미리는 구매하지 않을것 같아요.

반응형

비엣젯은 좌석만 따로결제할때 추가 수수료가 없으니 출발전에 좌석을 추가하는게 나을지도 모르겠어요.

23년 3월기준 한국에서 푸꾸옥직항은 비엣젯 뿐이라 열심히 검색하고 열심히 포스팅하고 있네요.

저가항공타봤어도 이렇게 타이트한 곳은 처음이예요.

(비행기가 하나뿐이라 그런지 저가항공이고 출발시간이 새벽이여도 푸꾸옥가는게 저렴하지도 않아요.

지금까지 4번가봤는데 35만~ 73만원까지 비행기값이 오락가락해요.

마지막 73만원은 2월이였는데 좌석추가 수하물추가 성수기가격이예요.)

* 새로운 일정이 출발시간으로부터 48시간도 남지 않은 경우, 기내식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 사전 지정한 좌석은 일정 변경 시 자동 취소되며, 환불 불가입니다. 새로운 일정에 좌석 지정을 원할 경우, 재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 변경은 출발 3시간 전까지 가능하나, 서버가 불안정하기 때문에 하루 전까지 변경 완료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다른건 다 타이트해도 이건 3시간전까지 가능해서 좋은점이예요.

수하물추가 기내식추가 좌석지정도 3시간전에 가능하더라구요.

* 일부 승객만 예약 변경 원할 경우, 변경 하시기 전에 반드시 저희 대리점으로 예약 분리 작업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문의하기로 남겼구요.

정확하게 요청하는 바가 있을때는 답변이 빨라요.

바로 해주셨어요.

* 대리점을 통한 일정변경 요청 시, 1인당 20,000원의 대행 수수료가 추가적으로 부과되며 현금 입금만 가능합니다. (국내선의 경우 작업 신청 불가)

☞ 비엣젯 사이트에서 직접하는게 낫겠죠 ?!

결제오류 안나는 방법도 따로 포스팅해두었어요.

 

그리고 세번째 질문에 대한 대답은 위의 변경 내용과 함께 하단에 환불안내를 알려주셨어요.

Q3. 비행 일정변경하려고 하는데 차액이 10만원이상이더라구요. 차액안에서 일정변경수수료가 빠져나갈까요 ? 아니면 환불하는 방법도 알려주세요.

답변) + 코멘트

비엣젯항공 공식판매채널(VJ WEB/APP) 구매 항공권 환불에 대해서 안내 드립니다.

 

■ 환불 신청 : https://eforms.vietjetair.com/Callcenter/RefundRequest

■ 환불 수수료 : 1인/구간 당 800,000VND

☞ 일정변경하고 뭐하고 하느니 차라리 이 방법이 좋을것 같았는데요.

항공포인트로 들어온다는말과 6달 걸렸다는 후기에 고민했어요.

제가 환불도 별로 일정변경도 별로 그냥 갔다가 옮겨야지 라고 생각한 포인트는

항공포인트는 사용시기가 또 정해져 있더라구요.

지금이야 여유있는데 회사나 상황이 어찌될지도 모르고 포스팅은 열심히 남기고 있지만

저는 이 후로는 비엣젯으로 여행일정을 미리 잡는 일은 하지않을것 같아여 ㅋㅋ

 

■ 환불 처리 방식 : 비엣젯항공 크레딧쉘 (비엣젯항공 포인트)

 

<환불신청 유의사항>

* 출발 24시간 전까지 직접 고객님께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환불은 24시간전이네요.

일정변경은 3시간 전까지 였어요.

* 고객님의 최초 결제수단으로 환불 처리되지 않습니다. → 카드 취소 불가 / 비엣젯항공 크레딧쉘로 환불 처리됨

* (※중요) 정상 신청/접수가 되면 환불 확정을 재확인하는 메일이 발송되며 반드시 24시간내에 해당 링크를 통해 환불 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 환불확정을 또 꼭 해야한데요 !

#비엣젯환불사링크 함께 첨부하고 고객센터 답변도 하단에 남겨둘께요.

* 본사에서 추가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도 추후 메일을 발송할 수 있사오니 , 이메일 지속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상 접수가 되면 접수번호가 조회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추후 해당 접수번호를 통해 환불 진행상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URL: https://eforms.vietjetair.com/Callcenter/TicketStatus

)

한국어 번역이 가능하고

주의사항으로는 환불접수를 하고 나면 철회는 불가능하다고해요.

일행 여러명중에 한명만 바꾸고 싶은거면 고객센터에 분리요청을 하면 바로 해주시는데 오전 기준으로 당일에 가능했어요.

* 환불 신청 후 철회 불가능합니다.

* 일부 승객만 취소를 원할 경우,환불 신청 승객명단에 실제 환불 신청하시는 승객 이름만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 환불 진행 상황은 본사에서 확인이 가능하므로, 자세한 상황은 저희 한국총판대리점 측에서 안내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환불 규정 및 환불수수료는 변동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지속적으로 확인하신 후에 신청바랍니다.

* 크레딧쉘 사용은 양도 불가합니다. (동일한 승객, 동일한 예약 채널, 동일한 통화로 재 예약 진행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3003)

-비엣젯항공 한국총판대리점(GSA)드림-

 

 

================================================

위 포스팅은 비엣젯 고객센터 답변을 활용해서 남겼어요.

아마 같은 질문을 하신다면 23년 3월기준으로는 같은 답변이 올것 같아요. 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