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팁

여권번호 모를때 모바일로 여권번호 조회가능 영사민원24

mrs도라 2023. 7. 7. 22:40
728x90
반응형

 

여권없이 외출하거나 여권없이 비행기예약하거나 할때 여권번호 조회하는 방법이예요.

모바일로도 가능해서 필요할때 잘 사용했어요.

 

영사민원24라는 곳에서 핸드폰과 금융인증서 정도만있으면 조회가 가능하더라구요.

한명은 새로 발급받았고

한명은 코로나때문에 여권을 가까이 할일이 없어서 어디에 둔지도 모르겠더라구요.

여권이.. 어딧지 ? .. '

만나서 발권하기로 했는데 약속시간은 다 되어가고 일단 나가기로 했어요.

비행기 발권한지도 오래되어서 여권번호가 필요했는지 아니였는지도 기억이 안나더라구요.

.

.

여권은 없는 상태로 나갔고 발권을 해보았는데요.

728x90

오잉?..

여권역시 발권할때 적어야하는거네요.

(이번에 새로발급받아서 어차피 필요했어요 )

전에 발권에 여권이 필요없다고 생각했던건 기존에 사용하던 여권번호가 아시아나 어플에 이미 등록되있어서 자동완성이 되었던 거더라구요.

저는 일단 새로 발급받은거고 사진도 안찍어놔서 집에가서 발권하려고했는데여

왠지 여권번호조회도 될것만 같은거예요.

바로 검색해보았습니다.

 세상이 얼마나 좋아졌는지 이제는 모바일로 가능한 일들이 많아서 좋아요. 
물론 본인명의가 아닌휴대폰이나 인증서가 없다면 이건 불가능해요. 

우와 우와

있어요.

여권번호 조회하는게 있어요.

보통은 여권발급기록증명서나 여권발급이력조회, 여권증명서 진위확인 등 각종 증명서에 사용하는거더라구요.

저는 지금 티켓발권한 여권번호와 유효기간정도만 알고 싶었는데요.

가능할것만 같아서 이때부터 신났어요.

 저는 계속 사용할것 같아서 회원가입했는데요.


비회원으로도 검색할수있었어요.

저는 하단에 인증하기를 거쳐 비회원으로 인증했구요.

이 다음화면에서 금융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하면 바로 여권정보가 나오더라구요.

여권안챙겨 나와서 당황했는데 이렇게 조회가 되니 좋네요.

티켓도 편하게 발권했어요.

 
 
 
#여권번호조회하기 #여권증명서 #정부24 #영사24 # 티켓여권번호 #인터넷면세주문여권번호 #여권번호유요기간 #여권모르고비행기예약 #여권없이비행기예약 #여권번호동남아여행 #여행준비 #비행기예약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