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팁

트래블월렛 사용후기 베트남 호이안 atm 수수료 없는 곳 vpbank

mrs도라 2023. 7. 4. 22:41
728x90
반응형

 

 

 

트래블월렛 호이안 사용후기예요

atm 수수료 없는 은행이 두군데가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트래블월렛 후기가 많은 호이안 vpbank로 갔어요

그런데 여러가지 경우의수를 다 계산한 결과 베트남 다낭이라면

그냥 오만원짜리 넉넉하게 가져와서 한시장 금은방가는기 제일 나아요..

다낭지역에도 바로 구글검색하면 몇개나오는데 vp 뱅크만 찾다보니까 제 동선에는 그리 겹치지 않더라구요

한번에 많이 찾을 수 있지도 않고

나중에는 vpbank찾기도 더워서 그냥 카드결제 가능한 곳으로 갔는데요

목식당 쭈꾸봉은 수수료없이

트래블월렛카드결제 가능했어요

(결제도 다른 분들은 이백만동씩 두번하는분도 있네요 헌데 한달에 500달러 이상이면 무료 수수료가 아니라고 하니까 그것도 알아보고 뽑으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이당시 한시장은 5만원에 87만동

쨋든, 한시장금은방이 5만원 기준으로 트래블월렛 보다 몇백원 좋거나 같았어요 ㅋ)

 

저는 vpbank를 이용했어요

호이안 vpbank 구글주소는 검색에 호이안 vpbank 라고 적는게 더 정확해요. !

 

다른 후기에 은행 운영시간에만 출금이 가능하다고해서 올드타운내에서 그냥 환전하려다가

(푸꾸옥에 두달있었는데 밤에도 atm기는 잘되었던기억이 있는데 후기들에는 은행영업시간에만 가능하다는게 이상하더라구요. )

 

날도 너무 덥고 다른 후기에 닫았다고 나오니 여러가지 이유로 포기했는데요

( 동선이 아닌곳에 굳이 걸어가기에 너무 더움 ㅜ

올드타운내에도 환전소가 있음

제 기준으로 이백만동만 출금이 가능해서 트래블월렛하나 안하나 환전 수수료가 큰 차이가 없음

자전거를 타고 가기에는 제 자전거 라이딩 실력이 한참 부족함 ㅜ

너무 더움 더워요 ㅜㅜ )

 

호로콴 에어컨나옴

그렇게 포기하고 저녁이 되었는데 밤에 호로콴을 가려고 구글 경로를 켜봤더니 근처더라구요.

낮의 호이안보다는 밤의 호이안이 걸을만해서

호로콴

20 Trần Cao Vân, Phường Cẩm Phổ, Hội An, Quảng Nam, 베트남

VPBANK HỘI AN

523 Đ. Hai Bà Trưng, Phường Cẩm Phổ, Hội An, Quảng Nam 51000 베트남

닫았어도 산책할겸 호로콴근처에 있어서 살짝 들려봤는데요.

역시 가길 잘했더라구요.

열려있어요.

vpbank가 토요일 기준 구글에 영업시간이 오전 11시까지인데요

 

제가 가본 결과 vpbank atm기 사용은 오후 5시46분 에도 가능했어요.

평일에도 영업시간은 5시 30분까지로 나오니까 아마 되는게 아닐까(?)싶어요


오후 5시 46분 수수료 0원

포스팅할겸 제 카드는 오류가 나서 2백만동이상은 안나오길래 또 해야해서 atm기 문앞을 둘러봤는데요


한국은 atm기 앞에 영업시간이 나오는데 여기는 아무리 둘러봐도 써 있지가 않네요

확실한 내용만 정리하면

저는 토요일 영업시간 11시기준으로 5시46분에 출금완료 했어요.

수수료는 없었구요.

제 경우에 단점은 3,000,000만동하려고 했더니 요상한 에러가나서 2,000,000만동만 찾을 수 있다는거예요

근처 부산이발관매니저님이 말하시길 다른분들은 삼백 오백 만동도 뽑으셨다는데 저는 삼백만동에서는 에러나더라구요.

vpbank 출금후기

중국에서 트래블월렛을 너무 잘써서 달러만 환전하고 베트남 다낭으로 출발했는데요

다낭은 아무은행이나 되는게 아니라 뭔가 트래블월렛을 하러가는 품이 들더라구요.

다낭도 그런데 호이안은 더 그럼,,

 

구글지도가 있으니가 호이안 vpbank를 검색하고 경로를 틀어서 걸어갑니다

대로이 있어서 찾기 쉬워요.

반가운 초록간판 !

은행앞에만 가면 돈 찾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에 보면 atm이라고 적힌 곳에서 출금했어요.

 

1. 카드를 먼저 넣고

(카드를 안넣고 버튼 부터 누르면 큐알코드가 떠요.

에어컨은 커녕 밖보다 더 더운 atm기 안에서 두번 오류나니까 돈도 찾기 싫어짐...)

2. 영문선택이 가능하고

3. 비밀번호를 누르고

4. 출금 버튼을 누르면

5. 원하는 액수를 적고

드르르륵 소리가나고 카드가 나오면

출금완료 !

이건 다른이야기 인데요

부산이발관에서 kfc방향으로 쭉 걸어가면 건너편에 vpbank가 나오는데 가는 길에 다른 은행이 하나나와요

너무 더워서 수수료내고 라도 그냥 찾으려고 했던 은행인데요

들어갔더니 에어컨 나와서 시원해요.

앉아서 출금하려고 트래블월렛을 충전하고 있는데 대기석에 앉아있으니까 직원분이 여기는 비자랑 마스터는 안된다고 ㅎㅎ

국내만 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다른은행은 수수료 더 내고 가능한줄 알았는데 애초에 가능한 은행들은 정해져 있나봐요

 

충전은 맞춰서 3백만동을 했지만 왜 2백만동만 나오는지는 아직도 모르는채로 포스팅하는 중이예요

쨋든 !

영업시간 지나서도 atm기 출금했어요.

그 보다 늦은 시간에는 안가봐서 언제까지인줄은 모르겠으나 vpbank atm 오후 5시 46분 가능해요

 

# #트래블월렛사용방법 #트래블월렛출금방법

#vpbank운영시간

#vpbankatm운영시간 #vpbank출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