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팁

베트남 무비자 기준 푸꾸옥에서 캄보디아 육로이동 무비자스탬프 받기

728x90
반응형

 

 

 

베트남 무비자 기준 정리와 무비자 스템프 받기와 푸꾸옥에서 캄보디아 육로이동

관련 내용이예요.

푸꾸옥에서 친구보러갈려는데 재미있는 경험을 해보려고 찾아보다가 육로 이동방법을 알게되었어요

 

 

비행기로 이동은 해봤어도 육로로는 처음 이동하려고 하는데요.

1차 시도 실패였어요,,,

무비자 기간 15일 내에 포함되어 있더라도 무비자스탬프가 없으면 페리를 안태워주더라구여..

하하

배까지 타고 내렸지 뭐예여,,,, ㅋㅋ

이말 저말하는데 푸꾸옥비자는 30일라 15일 베트남 기간안에 움직이면 문제가 없을줄 알았는데 아니였나봐요.

하티엔으로 가는 배에 앉아있는데 와서 이 상태로는 하티엔에 갈 수 없고 스탬프가 필요하다고하더라구요.

.

.

돈달라는건가?,, 아닌가?,,

뭔가 바보같지만 사실 안해보면 모르는(?) 일이긴했어요

푸꾸옥-> 하티엔 -> 캄보디아 이동 준비

보통 시간이 없어서 비행기를 이용하는데 이번에 시간이 생겨서 배를 타게되었거든요.

시내에서 그랩타고 페리타러 이동해서 움직였어요

베트남 무비자 기준을 알아보면

베트남은 15일 무비자 체류가 가능하고

푸꾸옥 지역만 30일 무비자가 가능해요.

반응형

휴가로 올때는 기간이 짧아서 전혀 생각해본적이 없는 문제인데요.

예를 들면

푸꾸옥으로 입국해서 30일 비자를 받고 베트남에 다녀오면 30일은 없어지고 총 체류기간이 15일이 되는거라고 하더라구요.

베트남 여러지역을 이동하면서 15일 이상 체류하고싶으면 이비자를 만들어야되는 거구요.

쨋든, 저희는 푸꾸옥에서 캄보디아로 동할꺼라 굳이 이비자를 만들지 않았는데요.

일수를 계산하면 푸꾸옥에 입국해서 30일 비자를 받았어도 캄보디아로 이동하는동안 하티엔이라는 베트남땅을 밟아야해서 베트남 총 체류기간을 15일을 넘기면 안되는거더라구요.

이정도만 가볍게 생각하고 일수를 계산해서 움직였는데요 .

어머머

푸꾸옥을 나간다는 도장이 필요하다고해요.

처음은.. 그러니까 ..

근데 한번만 검색해봐도 이와 같은 내용들이 카페댓글 정도로는 정리가 되어있더라구요.

-_-;;

당일날은 짜증났고 일정도 틀어졌지만 나름 에피소드 이기도하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있을것 같아서 포스팅해요.

( 푸꾸옥은 배타고 이동하면서 하티엔이라는 베트남땅을 밟아서 30일 무비자가 15일 무비자로 바뀌는건데요.

어차피 푸꾸옥비자가 30일 무비자이니 비행기타고 캄보디아 이동은 가능했어요.

해서 당황할일은 아니였지만 나름 계획짜서 출발하고 일정이 틀어진게 낭비였져.. )

정리해보면,

푸꾸옥에 들어올때는 30일 체류 무비자가 가능하기때문에 푸꾸옥에 있는다는 스템프를 찍었는데요.

나갈때 다시 공항으로 나가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육로로 이동하려고 했더니 스템프변경이 필요하더라구요.

물론 베트남이비자를 만들었다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구요.

저는 다른 베트남지역으로 가는게 아니라 이비자를 만들지 않았는데요.

푸꾸옥 공항에서 나올때 ( 다시 비행기를 타지 않고 육로를 이용할 경우만 필요) 육로로 이동할꺼란 말을 하면 푸꾸옥을 30일 이내에 떠난다는 도장을 찍어주더라구요.

받아야하는 도장 사친첨부해요. !

이제 캄보디아 가려고 준비중이예요. ㅎㅎ

캄보디아에 다녀오면 타국에 다녀온거니까 푸꾸옥에와도 다시 15일 자유가 생기겠어요.

#무비자스템프 #베트남비자 # #이비자없이육로 # #베트남여행 #동남아육로여행 #베트남에서하티엔 #하티엔국경넘기 #푸꾸옥에서하티엔 #푸꾸옥여행 # #푸꾸옥 #무비자갱신 #베트남한달살기 #베트남비자 #푸꾸옥한달살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