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팁

온라인여권신청방법 가격 주의사항 녹색재고 할인구매 사진파일가능

728x90
반응형
 
 

온라인여권신청했어요.

이제 코로나가 끝나가는것 같아서 이번 여름 휴가는 그냥 보내기가 아쉽더라구요.

열심히 비행기를 알아보았는데 어머 ?

가발권하려고 여권번호를 입력하니 에러가 나더라구요.

음.. 뭐지 ?

생각해보니까 제 여권이 끝났어요.

보통 여행가려면 6개월 정도는 남아 있어야하잖아요.

근데 저는 아예 끝 !

ㅎㅎ

인생 4번째 여권이예요.

첫번째는 부모님이 신청해주셨고 두번째도 18세가 서류가 잔뜩 필요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세번째 여권은 구청까지가서 신청했었어요.

2022년,

이제는 온라인 여권 재발급이 가능하네요.

헤헤

지금 새로운 남색 여권이 나와서 재고처리로 이전 여권을 할인한다고해요.

여권가격은 더 저렴하구요.

녹색여권 재고 할인 선택하면 기한은 10년이 아니지만 수수료 포함 15600원에 결제 가능했어요.

실제로는 15000원 이니까 직접가서 신청하면 15000원에 접수가능한가봐요.

온라인으로 신청하려면

정부24에 로그인 할수있는 금융인증서나 본인 인증할수있는 인증서가 필요하고

사진이 있어야해요.

기존에 전자여권을 발급받은 기록이 있어야 신청가능하다고해요.

 

온라인신청 비대상 케이스도 나와있는데요.

※ (비대상)은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이거나

생애 최초 전자여권 신청자나 일반 여행갈때 사용하는 여권이 아닌 외교관 및 관용여권 신청자들은 제외된다고해요.

긴급 여권 신청자도 미포함입니다.

기존이랑 다른 정보로 영문을 하고싶은 경우에도 불가하구요.

똑같은 조건으로 사진만 바꿔서 나온다고 생각하면 되는것 같아요.

특이한 케이스로 상습분실자, 행정제재자 등도 불가하다고해요.

반응형

 

병역의무자 관련 주의사항도 있어서 함께 가져왔는데요.

온라인 신청시 병역미필자의 경우에는 5년 유효기간 여권만 발급이 가능하다고해요.

그럼에도 불가하고 추가서류가 있어서 10년 유효기간 여권발급을 원할경우에는 방문 접수로 발급가능하다고 합니다.


온라인여권발급 방법

정부24

(http://www.gov.kr)에서 여권재발급 검색 하면 나오는데요.

 

정부 24에 로그인한 후에 진행하면 바로 다음화면으로 넘어가서 편하게 할수있어요.

남색여권을 고를 수도 있고 기존에 사용하던 녹색여권을 선택할 수도 있는데요.

어차피 또 발급받으면 되는거라 일단 녹색으로 만들기로 했어요.

 

남색여권은 기존에 여권신청금액이랑 비슷한것 같은데요.

생각해보니 10년전에 신청할때랑 가격이 비슷한게 신기하네요. ㅎㅎ

녹색 일반 여권이 15000원이구요.

온라인접수는 따로 수수료가 있어요.

온라인결제 수수료 :

여권 수수료의 1.75% ∼ 4%

※ 카드, 계좌이체, 간편 결제 등 결제수단에 따라 달라짐

15000원 녹색여권 발급기준으로 4년 정도된다고하는데요.

일반 카드나 카카오페이 결제시에 600원이 수수료 였어요.


사진준비하고 금융인증서 or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서 빈칸을 채우면 하단에 사진등록하는 페이지가 있어요.

 

승인이 나지 않는 경우는 여권용 사진이 파일 규격에 맞지 않는 경우 접수가 진행되지 않거나 반려될 수 있다고해요.

접수는 끝났고 결제 하고나면 여권 수령방법에 대해서나와요.

등기로 받기까지하면 너무 좋을텐데 한번은 가야되나봐요.

여권 수령시에는 본인이 직접 창구에 방문해야하고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기존 여권이 있는 상태라면 지참하고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다면 신분증으로 본인 확인 해야해요 .

해외 거주자의 경우, 여권 수령 시 거주국 체류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영주권, 비자 등) 지참

주의사항이 몇개 있는데요.

처음 수령 희망 기관을 고를때 본인이 선택한 위치에서 다른 곳으로 변경을 절대 불가하다고 하네요.

일삼아서 구청을 찾아갔던것 같은데 접수가 온라인으로 가능하니 좋네요.

진행상황은 문자로 왔어요.

원하는 결제 방식으로 결제하고나면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확인 할 수있어요.


#온라인여권발급 #온라인여권주의사항

728x90
반응형